본문 바로가기

인포모아

대만 기상청 태풍정보 최신

반응형
11호 태풍 힌남노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게 되었습니다. 여러 나라의 기상 정보를 보는 것이 좋은데, 이번 글에서는 대만 기상청 태풍정보 최신 소식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대만 기상청 태풍정보

대만 기상청 태풍정보는 뭔가 조금 귀여운 듯한 모습으로 그림이 그려져서 다른 나라의 태풍 경로 예상 지도 보다 위협적인 모습이 덜 느껴집니다.

9월 2일 오후 2시 기준으로 업데이트 된 태풍 진로 예상은 우리나라 스쳐지나가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예보하는 것과 거의 다르지 않습니다.

이 글을 보는 시점에서 최신 정보는 아닐 수 있으므로 최신 정보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대만 기상청 태풍정보 최신 정보 보기

힌남노 경로는 각 나라별로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태풍경로 현재위치 위성사진으로 보는 것이 궁금하면 우리나라 기상청을 들어가서 보시면 됩니다.

대만에서는 여러가지 지도로 태풍의 위험한 지역을 보여줍니다. 

강도가 점점 약해지면서 빨간색 영역은 제주도만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나머지 절반은 주황색입니다. 주황색도 무시무시한 수준이 될 것이므로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태풍의 이동속도나 진로를 봤을 때 우리나라에 최대 피해를 많이 주는 시기는 5일 저녁부터 6일 오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으로 인해 막바지 수확을 앞두고 있는 작물들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을텐데, 무사히 잘 버틸 수 있기를 기원해 봐야겠네요.

11호 태풍 진로예상은 모델별로 크게 다르지 않아서, 일부러 대만 기상청 태풍정보를 가져와 봤습니다. 한 번 참고로 보시고, 최신 정보는 중간에 있는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