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여행시 알뜰 여행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네비게이션이다.

왜냐! 길찾기 힘들어서 목적지 주위를 맴돌다 보면 어느새 기름이 다 떨어져 주유소를 찾으러 가야되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이다. 또는 서울 시내 한복판에서 오도가도 못가게 되는 상황을 연출 할 수도 있다.

어쨌던 요번에 신차를 구입하면서 차보다 먼저 산것이 바로 네비게이션이다.

여러가지 물색하다가 매립도 많이 하고 TPEG이 공짜로 지원되는 파인드라이브의 IQ700이라는 놈을 장만했다.

디자인도 괜찮고 CPU성능도 900Mhz급 (600 + 300 이던가...) 으로 아주 좋다.
요즘 네비들은 모두 이 정도 CPU급이 나옵니다.

기존에 미오168을 6~70만원 정도 주고 사서 쓰고 있었는데 이번에 그 보다 훨 좋은 사양으로 30만원 안팎을 주고 샀으니 정말 IT기술은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것 같다.

서론이 길었는데, IQ700 사용 후기를 쓰도록 하겠다.

정확히 말하면 IQ700 매립시 고려해야할 사항이 되겠다.
(요즘 대세인 네비 매립을 나도 거행하였다. ㅋㅋㅋ)

IQ700은 매립 전용으로 나온 네비게이션이 아니지만 매립해서 많이들 쓴다.

나도 인터넷으로 살펴보고 많이 매립하길래 별 생각없이 매립을 했다.

참 잘 사용하였다. 맵업데이트는 아니지만 주행중 TPEG을 통해 과속방지 카메라 정보를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한번 껐다 켜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니 편리하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다.

2달만에 한번정도 맵데이터 업데이트 파일이 올라오는데 이것을 설치하다가 블루스크린이 뜬 것이다.

다시 복구를 하려면 네비 왼쪽의 버튼을 누르라고 한다.

이것은 매립을 탈거 해서만 누를 수 있는 것이다. (결국 탈거 하고 진행했다.)

이런문제로 IQ700 매립시 고려사항을 정리해 보겠다.

1.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오류 방지 하기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시 SD카드 4G용량을 거의 다 채워 업데이트가 된다.

즉 모두 설치 했는데 4G가 안되면 잘못 설치된 것이니 업데이트를 다시 해야된다.

만약 4G가 안되는 (내경우에는 1.7G정도) 업데이트된 SD카드를 가지고 네비게이션을 업데이트 하면 업데이트도 잘 되고 초기 몇번은 잘 돌아가는데... 어느 순간 블루스크린이 뜬다. (내 경우에는 2~3일 잘 타고 다니다가 갑자기 현상이 나타남 ㅡ.ㅡ)

따라서 반드시 업데이트시 (자동업데이트, 수동업데이트 모두 마찬가지) SD에 업데이트된 용량을 4G정도 되는 꼭 확인한다.

2. 매립시 TPEG 인증번호를 적어 둔다.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오류로 고객센터에 전화거니 포맷하고 다시 설치하라고 해서 포맷하고 다시 설치하고 여러가지 우여곡절 끝에 설치를 마쳤는데, 주유소 유가정보 단추가 사라진 것이다.

열심히 살펴보니 TPEG 인증번호가 지워진것!

요 인증번호는 기기 뒷면에 쓰여 있어 매립을 탈거해야 볼 수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알 수 있다.

이런 번거로움이 싫다면, 매립시 어딘가에 TPEG인정번호를 메모해 두자!

3. 만약을 대비해 리모콘 준비!

리모콘 가격은 1만원 안팎이다.

만약 업그레이드 하다가 실패해서 OS강제복구가 필요한 경우라면 리모콘 <확인>버튼을 누르거나 기기의 버튼을 누르라고 나온다. 리모콘이 없을때 기기의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매립한 경우라면 그 버튼을 누르기 쉽지 않다.

대부분 탈거해야 누를 수 있기 때문이다.
(젓가락으로 눌러보려했지만 소용 없었음. 막혀 있던데... 뭐 매립하는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그런데 매립한 미세틈새로 리모콘은 수신된다. 멀리서 누를 수는 없지만, 가까이서 틈새로 확인 버튼 정도는 누를 수 있다.
(난 그 용도로 하나 샀다. 다시 매립을 탈거하는 일은 없으리라... ㅋㅋ)

리모콘을 사니 주행중 끄고 켜는 게 된다.

보통 매립하면 시동과 동시에 켜지고 시동을 꺼야 네비를 끌수 있지만, TPEG을 통한 카메라 정보 업데이트를 위해 주행중에도 끄고 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상으로 내가 경험한 IQ700 매립시 유의사항이다.

이제 두달째 쓰고 잇는데 아직까지 매우 만족하면서 쓰고 잇다.

매립했지만 GPS 수신도 잘되고 샤크 안테나로 DMB도 잘 잡히고 후방카메라도 아주 잘 작동한다.

뮤직 플레이어를 동작시켜 멀티태스킹 하는 것도 아주 양호하게 돌아간다.

하지만! 가끔 플레이어가 다운된다. (클릭몇번 하면 다시 동작한다.)

동영상 보는 것도 아주 깔끔하게 잘 나오고

노래방도 되고...ㅋㅋ

아주 좋은 네비다.

다만, 요즘 IQ500과 IQ special 등 S/W업그레이드를 통해 IQ700만의 장점인 유가 정보 표시나 과속카메라 업데이트 기능이 가능하니 IQ700만의 좋은점은 사라진듯 싶다.

이상!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상구 2010.04.28 18: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모콘으로 확인만 누르면 강제복구가 되나요

  2. Favicon of http://sg7665@yahoo.co.kr 김상구 2010.04.28 18: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q 700 정보 유용하게 읽었습니다.
    그런데 죄송하지만 리모콘으로 강제복구하는 방법 좀더 자세히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ahha.tistory.com 2010.05.06 2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IQ700 부팅시 에러나는 화면에서 본체의 버튼 또는 리모콘의 확인을 누르라고 떴는데요,
      저는 네비를 탈거해서 본체의 버튼을 눌렀습니다.
      리모콘 구매후 에러가 나지 않아 테스트는 못해봤지만,
      본체의 버튼 눌렀을때 바로 진행이 잘 되어 복구가 잘 된점을 생각하면 리모콘으로 확인버튼을 눌러도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의/하실점은 SD카드에 제대로된 IQ700 S/W를 담아서 수행해야한다는 점입니다. 저도 처음에 파인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운받아 안심하고 SD카드를 이용해 업데이트 시도 하였지만 사실은 다 받아지지 않아도 다운 및 검증이 끝난것으로 나와 낭패를 봤었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로 SD카드에 업데이트 한 뒤 꼭 전체 용량이 4G정도 되는지 확인하시고 (이것이 전부는 아니지만) 업그레이드를 수행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3. 고메 2011.06.13 0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리모콘만있으면 복구됩니다!!
    지도랑 카메라도 최신 상태로!!
    단,설정은초기화됩니다
    그건 간단히 다시 설정!!
    암튼 매립하고 블루스크린되면 틈새로 확인버튼!! 시간은5분정도 걸려요

이전 1 2 3 4 5 6 7 ··· 28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