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포모아

고속도로교통상황 쉽게 알아보기

반응형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어디론가 이동을 하려고 하면 언제나 걱정되는 것이 있죠. 바로 고속도로 교통상황입니다. 우리나라는 워낙 정체가 빈번하게 발생해서 얼마나 소통이 잘 되는지 알아두고 가는 것이 좋기 때문이죠.

 

이번 글에서는 쉽게 고속도로 통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고속도로 교통상황 확인하기

한국도로공사에서 만들어 배포하는 고속도로 교통상황 앱도 좋고 티맵도 좋지만, 눈으로 직접 CCTV를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CCTV를 가장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설치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 바로설치

 

해당 앱을 설치하면 교통지도 탭에서 우측에 'CCTV' 메뉴가 떠 있습니다.

 

 

해당 링크를 누르면 CCTV가 있는 위치가 뜨는데요. 지도의 축적이 너무 크게 되어 있으면 몇개 안 보입니다. 지도를 확대해서 조금 더 길이 자세하게 나오게 하면 촘촘하게 놓여진 CCTV들이 더 보이게 됩니다.

 

한 번 클릭하고 들어가서 CCTV 화면을 보면 화면에 어느쪽을 눌러야 상행인지 하행인지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방법으로 직접 확인하는게 가장 빠릅니다. 그냥 지도에 표시되는 녹색, 주황, 빨간색 선만 보는 것보다 CCTV가 더 빠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지만 CCTV에서는 이미 정체가 풀려서 교통상황이 좋은 경우도 많거든요.

 

이상으로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쉽게 파악하는 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도입 및 자가격리 기준

청년희망적금 자격

갤럭시 S22 예약 혜택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