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포모아

2022년 맥북 에어, 새로운 디자인과 색상 전망

반응형

IT매체 맥루머스에 의하면 년말 출시할 2022년형 맥북 에어는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더 많은 색상 옵션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고 하니, 어떤 루머가 있는지 정리를 해 봅니다.

 

차기 맥북에어 랜더링 (사진, 프론트페이지테크 유튜브)

 

2022년 맥북 에어 특징

신형 맥북 에어는 이전 맥북보다 조금 더 얇아지면서 무게도 가벼워 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맥북은 수려한 외관 디자인에서 느껴지는 무게보다 실제 무게는 조금 무거운 편이었죠.

 

이번 신형 맥북은 그런 점을 개선해서 무게감이 조금 덜 느껴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맥북도 조금 가볍게 나올 타이밍이 되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새로운 디자인과 무게 개선 뿐 아니라 다양한 색상 옵션이 제공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블루, 그린, 핑크, 실버, 옐로우, 오렌지, 퍼플 등의 색상을 예상하고 있는데, 있는 24인치 아이맥 색상과 유사한 것이니 기존의 아이맥 색상을 참고해 볼만합니다.

 

디자인은 맥북 프로 스타일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예상되는 맥북 에어입니다. 미색(off-white) 베젤과 키보드가 제공될 가능성도 큰 상황입니다.

 

반응형

 

맥북에어 뉴컬러

 

맥북에어 M2

2020 맥북에어에서 M1을 사용하면서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일단 맥북에어 2022는 M2 칩을 사용할 것입니다. 외형적인 부분 뿐 아니라 프로세서가 M2로 바뀌는 것이 엄청난 기대가 되고 있죠. 

 

맥세이프3 탑재는 물론이고, 선더볼트4 지원과 3.5밀리 헤드셋 단자도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노치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이지만, 다행히 카메라가 720p에서 1080p 카메라로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그나마 노치부분에 대해 납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 아이디 탑재 여부는 불투명하지만 카메라의 업그레이드는 이게 적용될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생각됩니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리퀴드 레티나XDR로 불리는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더욱 선명한 화면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시 시점은 2022년 중반 이후로 보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가격대는 7코어 GPU 모델이 110~120만원 사이, 8코어 GPU 모델이 150만원부터 시작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