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포모아

태풍 실시간 위성사진 보는 방법

반응형
11호 태풍 힌남노가 우리나라를 강타하면서 지나가고 있는데, 이럴 때 하늘에서는 어떻게 보이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태풍 실시간 위성사진 보는 방법이 있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저는 이런게 매우 궁금하더라고요. 같이 궁금해 하지 않으시렵니까?

태풍 실시간 위성사진 

태풍이 우리나라 부근을 통과하고 있을 때는 태풍 현재위치 위성사진을 가장 빠르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천리안 위성영상을 보는 것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이 글을 작성하는 2022년 9월 6일 시점에서의 하늘에서 본 모습을 볼까요?

태풍 실시간 위성사진 바로 보러가기

11호 태풍 힌남노가 부산 부근에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구름의 모양을 자세히 보면 태풍의 눈이 보이지는 않아도 어디가 중심이겠구나 싶은 느낌이 옵니다. 

해당 페이지에 들어가면 재생버튼도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구름의 이동하는 모습도 실시간으로 적나라하게(?) 촬영되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전역이 비구름으로 덮혀 있는 상태입니다.

실시간 위성사진을 확인하면 이렇게 직관적으로 태풍이 어떻게 우리나라에 영향을 조고 있는지 볼 수 있는 것이죠.

날씨 레이더 사이트 등을 통해서 보는 것보다 실시간 날씨 위성 이미지가 더 보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글을 보는 시간의 최신 정보는 위에 올려드린 링크로 들어가면 제가 올린 것보다 훨씬 최신 위성사진을 볼 수 있으니 한 번 들어가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