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포모아

MBTI 무료 검사 최신 테스트 링크

반응형

MBTI 무료 검사 최신 테스트 링크 정보를 정리합니다. 혈액형, 별자리 성격과는 차원이 다르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MBTI 검사는 총 16개의 유형으로 성격을 분류합니다. 테스트를 해 보시고 결과를 읽어보면 소름끼치도록 정확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MBTI 무료 검사

이 검사의 이름은 마이어와 브릭스라는 사람이 만든 테스트입니다. 검사 이름의 M과 B는 각각 사람의 이름을 따라서 만든 것이죠.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성격 결과는 16개의 유형으로 분류가 됩니다. 4자리의 알파벳으로 구성된 결과가 나오고, 각각의 자리에 들어가는 종류가 2종류입니다. 그래서 2*2*2*2=16 이렇게 되니, 총 16개 유형이 되는 것이죠. (초등학교 때 배우는 경우의 수 문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2개의 검사 링크를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MBTI 무료 테스트 링크는 우리나라에 조금 더 흔하게 알려진 16personalities 사이트입니다.

MBTI 무료 검사 받으러 가기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입니다. 질문을 보고 가장 먼저 마음 속에 떠오른 답을 고르시되, 가능한 중립을 고르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중립이 많이 선택되면 애매한 답이 나옵니다.

생각을 오래하게 되면 실제 내 성격보다는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나의 이상적인 모습의 답을 고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의 '성격 유형' 탭으로 가면 16가지 성격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자료도 볼 수 있습니다.

16개의 유형을 '분석가형 / 외교관형 / 관리자형 / 탐험가형'으로 크게 분류를 하고 각 유형에 4개의 성격을 분류했습니다. 

두 번째 MBTI 무료 테스트 링크는 sakinorva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앞에서 언급한 곳보다 조금 미적 감각이 덜하기는 하지만 한 페이지에서 문항을 다 볼 수 있어서 응답하기 조금 더 편합니다.

MBTI Sakinorva 테스트 하러가기

사이트 접속을 하면 초반에 영어로 되어 있는 페이지가 열리지만 질문은 한글로 잘 번역 되어 있습니다. 결과는 다른 사이트와는 조금 다르게 전문성이 느껴지는 듯한 결과로 나옵니다.

다만, 결과 해석까지 한글로 번역되어 나오지는 않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하나씩 번역을 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MBTI 무료 검사 받을 수 있는 최신 사이트 2곳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아직까지 나의 MBTI를 알지 못한다면 두 사이트 중에 한 군데라도 들어가서 테스트를 받아 보시기를 바랍니다.

MBTI 무료 검사 받으러 가기

MBTI Sakinorva 테스트 하러가기

반응형